Lee and Young Clinic

리앤영 피부과

Location
Completion
Use
Site Area
Type
Mapo-gu, Seoul
2019
Dermatology
280㎡(84py)
Medical Space
Location
Completion
Use
Mapo-gu,
Seoul
2019
Dermatology
Site Area
Type

280㎡(84py)
Medical Space

2019년 더 코나가 진행한 리앤영클리닉 프로젝트는 시중 일반적인 피부과와는 전혀 다른 스타일의 스킨케어 클리닉 공간을 만드는 것을 중점으로 시공되었다. 20~30대의 젊은 인구가 주로 상주하는 마포구 홍대 인근 동교동에 위치한 리앤영클리닉 클라이언트는 지역 상권과 유동 인구층, 그중에서도 피부과를 찾는 타깃층을 겨냥한, 심플하면서 콘셉츄얼한 카페를 닮은 스킨케어 공간을 의뢰했다. 청담이나 압구정 등지의 팬시한 분위기와는 차별화된, 홍대 지역이 가진 특유의 캐주얼한 미감이 살아 있는 공간을 바랐기에, 웜화이트와 무늬목 우드 마감재, 테라조 타일 등 천연 재료의 물성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3가지 소재를 활용해 공간을 계획했다.

병원 외관은 심플한 벽부등과 골드빛 로고를 활용해 차분한 느낌을 주었고, 문을 열자마자 마주하게 되는 접수 데스크와 대기실, 즉 병원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핵심 공간은 테라조 타일과 우드색 가구들로 채웠다. 접수 데스크의 카운터 가구는 화이트 테라조 타일로 마감하고, 바닥은 연그레이 테라조 타일로 마감해 독특하면서도 차분한 조형감과 확장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도록 연출했다.

대기 공간의 둥근 유선형 소파와 수납장, 스툴과 낮은 소파 테이블들은 모두 더 코나가 직접 특수 제작한 가구들이다. 우드 재질 가구들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시트지나 필름이 아닌 천연 무늬목을 사용하여 나무의 따뜻한 물성이 가능한 한 고스란히 드러날 수 있게 했고, 톤을 한층 다운시킨 우드색으로 무게감과 포인트를 확보했다. 소파 테이블 역시 시중에서 찾을 수 없는 제품으로, 접수 데스크 카운터에 사용한 것과 동일한 천연석을 테이블 상판으로 사용해 통일감을 주었다. 하부는 금속으로 제작해 설치 미술 혹은 조형물의 인상을 주도록 했다. 이로써 이 공간 전체가 차가운 병원이 아니라 케어와 테라피의 공간으로 다가가도록 디자인했다.

스킨케어 클리닉답게 잡티 없이 깨끗하고 투명한 느낌으로 공간을 구성하고자 카운터 위의 조명은 직부등으로 마감 처리하고 천장의 등도 매입하는 방식으로 마감했다. 진료실로 향하는 벽의 코너는 라운딩 처리로 부드럽게 마감하고 네임 로고는 스카시를 활용해 테라조 타일, 무늬목 같은 개성 있는 물성 요소들과 균형감을 이루도록 디자인했다.

진료실과 상담실이 위치한 좁은 복도는 최대한 깔끔하게 보이도록 유도하려 각 진료실의 도어를 프레임 없이 시공하고 한쪽 벽면 하부에 풋라이트를 달았다. 파우더룸은 넓은 테이블 상판을 믹스 컬러 테라조로 마감해 포인트를 주고 연핑크 컬러의 타일과 수납장으로 톤을 조정했다. 수전과 거울 등의 기타 악세서리들은 골드 소재로 마감했다. 피부관리실은 톤이 다운된 벽지와 은은한 벽부등 설치로 차분함과 안락함을 주었다. 

사업자더 코나

사업자등록번호8860100997

대표전화02.388.5754

대표자백예진

문의메일info@conadesign.com

주소서울시 종로구 진흥로 450

Copyright © 더 코나. All right reserved.

사업자더 코나사업자등록번호8860100997대표전화02.388.5754

대표자백예진문의메일info@conadesign.com주소서울시 종로구 진흥로 450

Copyright © 더 코나.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