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hwayeon Clinic

소화연 피부과

Location
Completion
Use
Site Area
Type
Namyangju-si, Gyeonggi Province
2021
Dermatology
339㎡(103py)
Medical Space
Location
Completion
Use
Namyangju-si,
Gyeonggi Province
2021
Dermatology
Site Area
Type

339㎡(103py)
Medical Space

2021년 진행한 소화연의원 프로젝트는 개업을 앞두고 고민이 많았던 클라이언트와의 첫 내방 상담 중 '갤러리 같은 의원을 열고 싶다'는 그의 소망을 이루기 위해 더 코나의 디자인 시그니처와 개성, 무드를 최대한 살려 디자인했던 작업이다. 사람들이 이곳을 찾는 목적은 치료이지만, 환자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와서 예술을 관람하며 즐기듯 머무는 공간이 되기를 바랐다.

'예뻐지는', '아름다워지는' 등의 미를 대표하는 상투적 어구를 강조하는 여느 피부과들과 달리, 온갖 수식을 과감히 버리고 의사와 환자의 기계적이고 일회적인 계약 관계를 지양하며 진료 자체가 사람과 사람의 소중한 인연으로 맺어지기를 바라는 클라이언트의 철학을 반영해 시각적 콘셉트를 연구했다. 그 결과 소화연의원의 이름과 연결한 키워드 [小花娟 작을 소, 꽃 화, 아름다울 연]를 확정했다. 비록 장미만큼 외양이 화려하지 않고 진한 향을 풍기지는 않더라도 가만히 들여다 보면 따뜻하고 사랑스러운 작은 들꽃에서 이미지를 차용했다. 

소박하지만 쉽게 질리지 않고, 튀지는 않지만 은은하게 오래 가는 아름다움을 소개하고픈 소화연의원과 닮은 공간 디자인을 꾀하려 메인 컬러로 퍼플이 믹스된 그레이를 택해서 묘하고 신비스러운 고급미가 두드러지도록 유도했다. 또한 의원 공간 뒷편에 있는 테라스 공간을 다듬고 플랜트 에어리어를 조성해 작은 정원처럼 만들어서, 진료실과 관리실에서 마치 작품을 보듯 테라스를 바라볼 수 있도록 공간 레이아웃을 잡았다.

소화연의원의 시그니처 공간은 접수 데스크와 대기실 공간인데, 모서리가 둥근 돌과 바위를 모티브 삼아 제작한 소파와 키 낮은 기둥들을 적절해 배치해 마치 공간 전체가 한 폭의 예술 갤러리처럼 보이도록 했다. 마감재로는 포세린 타일과 스페셜 페인트를 활용했다. [素和蓮 본디 소, 조화로울 화, 인연 연]이 가리키는 뜻처럼 획일적이고 인공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본래 자신이 가진 고유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드러내고 펼치되 지나치거나 과장하지 않는 조화로움을 우선시하는 이곳의 진료관을 공간 구석구석에 투영해 전반적으로 절제미와 품격을 극대화하려 유도했다.

기둥의 경우 스킨케어 제품을 디스플레이할 수 있는 진열대로도 사용하도록 설계해 기능적인 면도 놓치지 않았다. 파우더룸의 경우 개방된 공간이지만 세로로 확장한 거울에 간접 조명을 설치하고 고급스러운 컬러의 커튼을 도어 겸 인테리어 포인트 역할로 써서 마치 익스클루시브 호텔 라운지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도록 했다. 

사업자더 코나

사업자등록번호8860100997

대표전화02.388.5754

대표자백예진

문의메일info@conadesign.com

주소서울시 종로구 진흥로 450

Copyright © 더 코나. All right reserved.

사업자더 코나사업자등록번호8860100997대표전화02.388.5754

대표자백예진문의메일info@conadesign.com주소서울시 종로구 진흥로 450

Copyright © 더 코나.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