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Well Townhouse

과천 더웰 타운하우스

Location
Completion
Use
Site Area
Type
Gwacheon-si, Gyeonggi Province
2021
Residential
148㎡(45py)
Architecture
Location
Completion
Use
Gwacheon-si,
Gyeonggi Province
2021
Residential
Site Area
Type

148㎡(45py)
Architecture

더 코나가 2021년 진행한 과천 타운하우스 프로젝트는 해외에서 오랜 기간 거주하다 삶의 터를 한국으로 옮긴 부부 클라이언트의 의뢰에서 비롯되었다. 주로 재택 근무를 하는 부부는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았기에 빽빽한 아파트 단지가 아닌 느긋한 공간을 찾았고, 이윽고 테라스가 있는 2층짜리 타운하우스를 새 보금자리로 얻게 되었다. 타운하우스 리모델링을 결정한 뒤 부부는 꿈에 그리던 본인들만의 안식처를 계획하면서 남들과 다른 독특한 아이디어와 욕심을 구현해줄 파트너를 바라며 더 코나를 찾았다.

도심과 가까운 곳에 있지만, 집 문을 여는 순간 몸과 마음의 안정을 찾고 온전하게 힐링할 수 있는 가족만의 공간을 원한 클라이언트의 이상향과 아이디어를 최대한 반영해서 기획 단계에서부터 촘촘한 설계를 했다. 총 2층으로 이루어진 타운하우스를 뜯어 보며 층별로 용도를 나눴다. 대체로 1층에 리빙 공간을 두고 2층에 마스터 베드룸을 구성하는 여느 주택과는 달리, 과천 타운하우스 프로젝트에서는 1층을 거실과 주방 공간, 그리고 부부의 마스터 베드룸으로 구성된 생활 공간으로 설계하고 2층을 휴식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으로 기획했다. 덕분에 리조트 부럽지 않는 힐링 공간이 완성되었다. 

1층은 미니멀리즘을 콘셉트로 가능한 한 단정하고 소박한 공간으로 구성했다. 아담한 사이즈의 거실은 미색의 페인트로 벽과 천장을 도장하고 바닥은 원목 마루로 마감해 온도감을 확보했다. 간접등을 제외한 조명 대다수를 천장에 매립해 깔끔하게 보이도록 했으며, 주방은 수납장을 포함한 가구를 핑크빛이 도는 베이지 계열 컬러로 제작해 차분한 톤앤무드를 확립했다. 부부가 함께 쓰는 욕실의 경우 연그레이 타일로 마감해 마치 고급 스테이의 바쓰룸처럼 보이게끔 만들었다.

이 집의 하이라이트가 되는 2층 공간은 사색과 휴식을 하며 몸의 감각에 완벽히 집중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려 애썼다. 우선 본래 있었으나 아무도 사용하지 않아 쓰임새를 잃은 작은 주방을 클라이언트에게 꼭 필요한 공간으로 바꾸고자 용도와 구조를 변경해 온욕을 즐길 수 있는 프라이빗 스파로 재탄생시켰다. 짙은 우드 컬러의 마감재로 간살 도어를 만들어 동양적 요소를 가미하고, 바닥은 미끄럼을 방지할 수 있는 현무암과 콩자갈로 마감해 특별함을 더했다. 물결이 선사하는 부드러운 일렁임에 몸을 맡기며 은은하게 쏟아지는 햇살을 만끽할 수 있도록 출입구는 과감하게 바깥을 바라보는 방향으로 통창으로 시공했다.

목욕을 마치고 나오면 바로 풍욕을 즐기며 일상을 보내는 동안 쌓였던 긴장을 해소할 수 있도록 선베드 형태의 안락 의자를 배치했다. 또한 매립형 벽난로를 설치해 언제라도 장작을 때며 명상하고 가만히 마음을 이완할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삼각형 모양의 다락 천장 한편에는 하늘이 보이는 창을 설치하고 아래에 빈백 소파를 두어서 밤이 되면 음악을 들으며 별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사업자더 코나

사업자등록번호8860100997

대표전화02.388.5754

대표자백예진

문의메일info@conadesign.com

주소서울시 종로구 진흥로 450

Copyright © 더 코나. All right reserved.

사업자더 코나사업자등록번호8860100997대표전화02.388.5754

대표자백예진문의메일info@conadesign.com주소서울시 종로구 진흥로 450

Copyright © 더 코나. All right reserved.